윈도우10 사라진 바탕화면 복구하는 법

2018. 2. 15. 13:24잡상식

부트캠프로 윈도우10을 올려 놓고, 페럴로 가끔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었다. 

2년전만 해도 맥용 앱들을 구매한게 없어서 윈도우를 이용하고는 했는데, 

은행업무들도 왠만하면 핸드폰으로 해결 되고 하니, 쓸일 없이 방치하다가 

가상os에서는 사용할수 없는 페이지에 들어가는 바람에 급하게 부트캠프를 

구동하게 되었다. 


그러나 왠걸 윈도우10 화면이 내가 아는 windows가 아니었다. 

나의 시그니쳐인 지저분한 바탕화면은 온대간대 보이지 않고, 

시작메뉴만 덩그러니 떠 있고 화면 전환하는것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었다.

<문제의 화면>


설정에 아무리 찾아봐도 해결할수 있는 기미가 보이지 않아

시리를 불러 해결방안을 검색해 봤다. 

그랬더니 간단한 해결방안이 나왔다 




바로 이 메뉴에서 태블릿 모드를 해제 하는 것이었다. 


검색이 귀찮아서 혼자 해본다고 이것 저것 만지다가 

윈도우7으로 다운시켜야 하는지 정말 심각하게 고민도 했었다. 

태블릿 모드를 해제 하면 되는것을...